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술 한잔

오랜만에 혼자 한 잔 한다.
이리저리 참 힘들다. 내 인생이 늘 그래왔듯..
맨날 죽는 거 타령하고, 인생 다 끝난 사람마냥 독백하고.
지긋지긋하다. 그렇다고 막상 상황이 안그러기도 어렵지 않나? 싶기도 하다.

1분이라도 더 자야하는데, 내일 또 아침일찍(이라 쓰고 9시 반) 나가야하는데 시발련아 뭐 어쩌라고. 지금 이미 새벽 4시인데 이러나 저러나 ㅈ된거 아니냐?ㅋㅋ
ㅈ같다 개새끼야...

어차피 니 사정이고 나한텐 남일 아니냐..
준화야. 니 사정을 내가 뭣하러 신경쓰냐..
내가 뭐 어떡할까? 어떻게 해줘?
니 분수에 맞게, 니 아버지 마냥 평생 ㅈ빠지게 일하고 '아이고 수고했어' 몇마디 듣고 퉁치고 살자.
내가... 뭘 어떡하니... 어쩌면 좋아...
내 성격만 더러워지고, 할 수 있는건 그냥 참는거 밖에 없구나.
내가 시발 승질부려서 될 거 였으면 이미 했겠지. 가뜩이나 성질 더러운데.

대가리가 아프다 대가리가.
좆이다. 개 좆이다 시발새끼들아.
내가 시발... 내가 어떻게 할까 개새끼들아.
안취했어 인마. 꼴랑 위스키 한잔에 내가 갈 놈이냐?
진짜.... 인생이 너무 하잖아... 진짜...
이해 좀 해주라...

나 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the more ~, the more ~ & 도치?

the more ~, the more ~ & 도치? 영어 일기를 쓰는 도중 "영어를 더 잘 할수록 영어 영화를 감상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 라는 표현을 쓰고 싶어졌다.  아무 생각없이 아래와 같이 썼다.   The better I am at English, the more helpful for me to enjoy English films. 음... 아무리 봐도 어색하다. 할 때 마다 헷갈리고, 내가 원하는 만큼 잘 정리된 자료를 찾기 어려워서 여기 정리한다. 뒷 문장의 원래 구조는   It would be more helpful for me to enjoy English films. ???? helpful for S to V 이게 S가 V하는데 도움이 된다인가, S가 V해주면 도움이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뜻인가? 잘 모르겠다. 밑의 예를 보자. ------------------------------------------------------------------------------------------------- <네이버 사전, V Live 자막> http://endic.naver.com/search_example.nhn?sLn=kr&query=helpful%20for%20to 많이 받아보기 같은 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t ' ll   be   helpful   for   you   to   keep   in   touch   with   us . ------------------------------------------------------------------------------------------------- 이것 말고는 적당한 예시를 못찾았는데, 일단 예문을 봐서는 후자의 의미를 가지는 것 같다. 그래서 문장을 아래와 같이 바꾸었다...

어린날의 수묵화

눅눅하게 젖은 한지 이리저리 번진 자국들 연필이었으면 지우개로 지웠을텐데.. 나는 왜그리 바보같았을까 흘리고 번지고 생각대로였다면 꽤나 멋드러졌을텐데. 교과서 속 무슨 선생이라던 사람의 그런 그림 옆 반의 어느 애가 그렇게 잘 그렸다는 그런 그림 그런것까지 바란건 아니었어 그냥 우리집 어딘가에 걸어둘 정도만 됐더라면. 수묵화가 무슨 잘못이겠어 먹은 먹이요, ...  뭐 그런것인데. 그냥 다시는 수묵화를 그리기 싫을 뿐이야. 나는 수묵화가 맞지 않나봐.

애석하게도

애석하게도 모든 일엔 끝이란게 있다. 그리고 우리는 끝의 존재를 미리 안다. 끝이 있기에 뭐라도 해보려하기도 하고 끝이 있는걸 알기에 손을 놓아버리기도 한다. 끝이 찾아올 것임을 알기에 슬퍼하고, 안심하고, 용기와 절망을 얻는다. 뒤틀린 인과율을 더듬어 올라가다보면 결국엔 극소의 무엇인가로 수렴하는듯하더니 애석하게도 작은 점 조차 남기지 않는다. 실체의 지면 뒤쪽으로 쏙 빠진 허수의 공간으로.. 시작과 끝이란게 그런 것이다. 덕분에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과정이란게 있다. 줄줄이 헤쳐놓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아도,  결국엔 이리저리 돌고돌아 그곳에 닿는다. 다 의미없는 것이다. 본질은 그러한데, 어쨋든 과정이란것도 있기는 한지라, 여기에 이름을 붙여주다보니 그게 인생이다. 나에게도 사랑이 있었고, 꿈과 희망이 있었고, 이룬것과 이루지 못한 것이 있었다. 나에게도 죄가 많았고, 평생 후회하며, 늘 이 이야기의 끝을 갈망했다. 매번 참 구질구질한 변명이 많았다. 나에게도 시작이란게 있긴 했었다.